경북교육청, 사이버 독도학교 독도 교실 외국인 수료자 1호 탄생
2023. 03.23(목) 09:51
세계인이 함께 공부하는 경북교육청 사이버 독도학교
[스쿨iTV]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사이버독도학교 독도교실 외국인 1호 수료자가 탄생했다고 이달 23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27일 사이버 독도학교 외국인 회원가입 시스템과 독도 교실 초·중급 과정 영문 콘텐츠를 구축해 공개한 바 있다.

영문 콘텐츠 공개와 동시에 각국의 외국인들이 사이버 독도학교에 가입, 독도 교실 초・중급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 수강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독도 교실 초급 과정을 이수한 두 명의 외국인 수료자에게 사이버 독도학교에 가입한 소감을 들어보고 독도 교실 서비스의 발전을 위해 서면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프랑스 출신의 Victoria는 외국인 제1호 수료자다. Victoria는 “사이버 독도학교를 통해 독도의 역사에 대해 알게 된 것이 가장 흥미로웠고, 특히 다양한 영상 자료와 사진 자료를 통해 독도를 접하고 나니 겨울의 아름다운 독도 풍경을 실제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독도 교실 콘텐츠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축된 만큼 성인들을 위한 좀 더 높은 수준의 콘텐츠가 제시된다면 더욱 독도 홍보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프랑스 현지의 친구들과 한국 어학당 외국인 친구들에게 사이버 독도학교를 홍보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미국 출신의 대동중학교 원어민 교사 Brandon은“늘 울릉도와 독도를 아름답다고 생각해 왔으며, 사이버 독도학교는 어디서든 접속할 수 있는 웹사이트라는 큰 장점이 있고, 독도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초급 과정에서 다루고 있어 이해에 도움이 됐다”라며 “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독도 지형의 형성 과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사이버 독도학교는 방문자 수가 69만 명이 넘었고 독도 교실 초·중·고급과정 수료자는 7,676명이며, 9,218명이 수강 중이다.

외국인은 미국, 프랑스, 캐나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다양하게 가입하고 있으며, 향후 홍보대사 활용, 독도 탐방 등과 연계해 세계인에게 아름다운 독도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세계인과 함께하는 사이버 독도학교를 위해 영문 컨텐츠를 구축한 만큼 외국인 가입자의 의견에 귀 기울여 서비스를 개선해 사이버 독도학교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권강혁 기자 hyun@schooli.kr
Hot뉴스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06953)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2길 40-10 노블레스파인힐 402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전화 : 02-3143-7855(代) 팩스 : 02-3143-7856 이메일 : hyun@schooli.kr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윤현한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