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부울경
충청권
강원·제주

칠곡교육지원청,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청렴 캠페인

2021. 09.18(토) 09:56
[스쿨iTV]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이달 16일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힘겨운 칠곡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실어 주기 위해 전직원과 함께 추석맞이 왜관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는 한편, 청렴 캠페인도 함께 추진했다.
 
2년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가 칠곡 지역의 경기를 침체시키고 있으며, 택배 사업이나 배달 사업의 활성화는 재래시장을 방문하는 발걸음을 현저히 줄어들게 해 소상공인들의 생계에 먹구름이 드리워졌다.

이에 칠곡교육지원청은 지역 업체 및 상품 이용, 우리 농산물 소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추석명절을 맞아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지역 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자 왜관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

 장보기 행사에 앞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먼저 전 직원이 청렴한 자세로 맡겨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면서 마음을 한데 모았고, 그 마음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또한, 코로나-19 예방과 비닐봉지 사용 자제를 권하는 바람을 함께 담은 방역마스크와 종량제봉투를 준비해 주민들 한분 한분께 전달했다.


이어, 교육지원청의 행사에 더욱 힘을 실어주기 위해 참석한 칠곡군 학교운영위원회장단, 녹색어머니회장단 및 학생자원봉사자회장단과 함께 칠곡사랑카드와 상품권을 가지고 제수용품, 생필품 및 명절에 가족이 함께 나눌 먹거리를 풍성하게 구입했다.
 
이숙현 교육장은 “우리 민족 특유의 넉넉함과 인정이 살아 숨 쉬는 전통시장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출구가 되기를 바라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권광혁 기자 hyun@schooli.kr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주소·: (04003)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13길 14(서교동 대양빌딩 504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전화 : 02-3143-7855(代) 팩스 : 02-3143-7856 이메일 : hyun@schooli.kr
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윤현한대구·경북권본부 호남권본부제주권본부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