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교양 예능 시사
2020.05.29(금) 22:23
교육정책
교육현장
교육공동체
탐방
학교

청송중, 전국 창의체험활동 공모전 '최우수' 영예

2019. 12.14(토) 09:40
▲권은영 교사와 코딩동아리 학생들
[스쿨iTV] 청송중학교(교장 임영호) 소프트웨어 동아리인 ‘헬로! 코딩클럽’이 「에듀넷 티클리어」에서 주관한 ‘2019 꿈을 잇(IT)다. 전국 창의적 체험활동사례 공모전’에서 온라인 포트폴리오 부문과 동영상 콘텐츠 부문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대회는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가 운영하는 「에듀넷 티 클리어」 ‘나에게 드림(Dream)’이라는 이벤트에서 ‘꿈이 모여 미래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고, 친구, 교사 등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해 나가는 과정을 미디어를 활용해 표현하는 대회이다.

헬로! 코딩클럽(지도교사 권은영) 회원들은 전국에서 총 200여 개 학교 동아리가 응모한 가운데 온라인 포트폴리오와 동영상 콘텐츠 부문에 모두 작품을 제출했으며, 최종 9편을 선발해 상금 각 50만원씩 지급하는 우수사례에 선정됐으며, 경북도교육청 소속 학교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해 주위를 떠들석하게 했다.

청송중학교는 2018년부터 2년 연속 ‘교육부 지정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교육 동아리인 ‘헬로! 코딩클럽’은 전교생 68명 중 20명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는 비교적 큰 동아리다.

동아리 회원들은 각종 대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2019년 경북도 1만 동아리 우수 동아리’, ‘2019 전국 주니어소프트웨어 창작대회 본선 참가’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헬로! 코딩클럽은 이외에도 경북도교육청 주관 ‘경북 어울림‧1만동아리 대축제’ 에 참가해 1박2일 동안 코딩 재능 기부 활동을 했으며, 교내 소프트웨어교육 특별체험주간 운영, 로봇융합특강, 학부모와 함께하는 코딩 교육, 소프트웨어교육 신문 발행 등 교내외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활동에 앞장서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에듀넷 티 클리어」 온라인 포트폴리오 공모전에서 편집위원으로 참여한 2학년 황민욱 학생은 ‘그동안 내가 잘하는 게 뭔지, 앞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잘 모르고 살았던 것 같았는데,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어렴풋이 나의 미래를 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SW교육 관련 진로탐색활동을 소재로 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이라는 대회 미션처럼 지금 이 순간에도 헬로! 코딩클럽 회원들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미래를 열어가는 새로운 세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경북 박효찬 hyun@schooli.kr
다름이 아름다운 다름다운(인천교육뉴스 3화)
스페셜 탐방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주소·: (06953) 서울시 동작구 대방동2길 40-10, 402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장준덕 전화 : 02-811-0888 팩스 : 02-831-4689 이메일 : hyun@schooli.kr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