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감 민병희, ‘스쿨iTV’ 창간 3주년 축하해
2015. 11.09(월) 13:38
‘스쿨iTV’ 창간 3주년을 진심을 축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스쿨iTV’ 창간 3주년을 진심을 축하합니다.

교육감직을 수행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언론이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 절실히 깨닫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언론을 통해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면 성공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커다란 망치가 아니라 끝이 뾰족한 송곳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스쿨iTV’가 교육 현안에 눈감지 않고 정의와 진실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합니다.

강원교육의 기본적인 목표는 지난 5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선진국형 교실복지’를 강원도에서 실현하고자 합니다.

3대 핵심사업인 수업복지, 진로복지, 시설복지를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먼저, 공립유치원과 특수학교 신증설로 공정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고, 어린이 놀이헌장 제정으로 학교는 즐겁고 안전한 곳이란 인식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자유학기제 전면도입을 시작으로 학교시설 감성화 사업을 포함해 중학교 변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취업과 진학의 획기적인 성과를 마련하기 위해 대입지원관과 취업지원관 등 최고의 진로진학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은 학교를 비용으로만 생각하는 정부의 정책으로 강원교육은 위기에 놓였습니다. 작은 학교는 그 자체로 선진국형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교사 1인당 학생 수가 적어서 세심한 관심을 가질 수 있고, 학생 1인당 교육비 투자도 높고, 자연환경도 우수합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작은 학교를 지키는 걸 넘어 도시에서 찾아오는 학교를 만들 생각입니다.

이를 위해 ‘작은학교발전재단’을 만들어서 국민의 뜻을 모으고, 그 재원으로 열정 있는 선생님과 학교 프로그램들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스쿨iTV’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바랍니다.

끝으로, 선택의 길목마다 강원교육이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날카로운 비판과 따뜻한 관심을 보여 주시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창간을 축하합니다.

고맙습니다.

2015년 11월
강원도교육감 민병희
Hot뉴스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06953)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2길 40-10 노블레스파인힐 402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전화 : 02-3143-7855(代) 팩스 : 02-3143-7856 이메일 : hyun@schooli.kr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윤현한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