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집 부모교육 시행 위한 토론회
2015. 10.22(목) 08:13
22일(목) 10시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부모의 역할’
내년부터 국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부모교육’ 실시 계획 중인 서울시가 시행을 앞두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2일(목) 10시에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행복한 아이, 함께 키우기 토론회’ 자리를 통해서 우리 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함께 키우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어린이집과 가정에서 아이, 엄마 아빠, 교사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이 될 수 있을까? 에 대해서 토론한다.

서울시는 영유아가 어린이집과 가정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 시스템을 마련하고 2016년부터 부모대상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는 연세신경정신과 손석한 원장의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부모의 역할’ 및 장안대학교 전가일 교수의 ‘함께 키우는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행복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부모의 역할과 어린이집과의 상호작용 방안을 발표한다.

특별히 이번 토론회는 어린이집 원장, 교사, 학부모, 교수 등 전문가와 서울시가 보육분야 민·관거버넌스를 통해 함께 준비했다.

서울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어린이집과 학부모가 함께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협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전문가 주제 발표와 함께 이에 대한 학부모의 입장과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입장에서 어떻게 생각하고, 어떠한 실천방법이 필요한가를 토론할 계획이다.

배현숙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이번 민·관 거버넌스를 통한 토론회는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부모 역할의 중요성과 실천방안을 모색하고,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아이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소통활동으로서 앞으로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남경진 hyun@schooli.kr
Hot뉴스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06953)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2길 40-10 노블레스파인힐 402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전화 : 02-3143-7855(代) 팩스 : 02-3143-7856 이메일 : hyun@schooli.kr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윤현한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