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제주

경주엑스포–포스코노동조합, 상호협력 체결

2021. 04.06(화) 20:35
지역 경제 ․ 문화관광 활성화 위한
교류추진 등 협력 나서
[스쿨iTV] 경주엑스포대공원과 포스코노동조합은 이달 6일 지역경제 및 문화관광산업 활성화와 공동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포스코노동조합 사무실에서 경주엑스포대공원 류희림 사무총장과 금철수 경영혁신본부장, 포스코노동조합 김경석 위원장과 정수화 수석부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적극적인 상호홍보와 운영협조를 다짐하고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교류를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상호 현안사항 등에 대한 자문과 지원을 병행하고 포스코 노동조합 조합원 및 가족들에 대한 경주엑스포대공원 할인을 적용해 협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협약식을 마친 후 참석한 두 기관 관계자들은 포스코역사관 등 주변시설을 함께 돌아보며 상호홍보 콘텐츠 등의 세부적인 협력방안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김경석 포스코 노동조합 위원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포스코 노동조합이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의 새로운 밀알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조합원과 직원, 계열사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실질적인 지원과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에도 포스코 노동조합이 지역 문화관광 발전에 관심을 갖고 협력을 논의하게 돼 희망적이다”며 “형식적이지 않고 다각적인 협력이 지속될 수 있도록 꾸준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 노동조합은 지난 1988년 설립해 올해 33주년을 맞는 포스코 교섭 대표 노조이다. 전체 6,600여명의 조합원이 가입해 있으며, 현재 김경석 위원장을 비롯한 18대 집행부가 포스코 근로자들의 권익신장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권광혁 기자 hyun@schooli.kr
제494회 전남교육 NEWS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주소·: (06953) 서울시 동작구 대방동2길 40-10, 402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전화 : 02-811-0888 팩스 : 02-831-4689 이메일 : hyun@schooli.kr
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윤현한대구·경북권본부 호남권본부제주권본부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