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부울경
충청권
강원·제주

칠곡교육지원청, 앨리트 지역아동센터 격려방문

2021. 09.14(화) 19:27
[스쿨iTV]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은 민족의 큰 명절 추석을 앞둔 이달 13일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고자 왜관읍 소재 엘리트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사정을 경청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갈 곳이 마땅하지 않은 맞벌이가정, 다문화가정,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 등의 아이들이 다시 부모의 품으로 돌아가는 시간까지 안전하게 보호하고 돌보는 시설이다. 칠곡 지역 전체에 12개의 아동센터에서 310여 명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있어 학교와 가정 사이에서 가교역할을 잘 담당하고 있다.

공교육의 범위 밖에 있어 교육지원청이 자주 방문해 상황을 확인하는 것은 어려운 실정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자녀 돌봄 서비스가 더욱 절실하고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아동센터를 살펴보고 힘을 보태는 것이 칠곡교육을 더욱 살리고 아이들을 위하는 것이라는 취지에서 나섰다.

이번에 방문한 엘리트지역아동센터는 주로 왜관 및 매원 지역 내 25명의 아이들이 지내고 있는 곳으로 때때로 맞벌이가정의 자녀들을 위해 늦은 시간까지 돌봄의 손길을 제공하고 있었다.

이런 아동센터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먼저 학교에서 학생들을 교육하고 돌보던 경험으로 아이들이 늘 필요로 하는 학용품을 준비했고 , 센터를 운영 하는데 필요한 생필품을 준비해 전달함으로 팍팍한 센터 운영에 숨통이 트일 수 있도록 후원했다.

물품 전달 후에는 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센터의 여건과 환경을 돌아보았으며, 운영상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고 교육 현장과의 연계를 통한 각종 지원과 해결 방안 등을 모색했다. 특별히 왜관지역에 공단이 발달하고 외국인 노동자들과 그 가정이 점차 늘어남에 따른 다문화교육 강화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었다.

이숙현 교육장은 “사각지대에서 소외되고 관심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사회,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칠곡교육지원청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권광혁 기자 hyun@schooli.kr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주소·: (04003)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13길 14(서교동 대양빌딩 504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전화 : 02-3143-7855(代) 팩스 : 02-3143-7856 이메일 : hyun@schooli.kr
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윤현한대구·경북권본부 호남권본부제주권본부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