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초대석
동정
인사·부고
피플
인터뷰

전남교육청, 3월 1일자 조직개편 단행

2021. 02.24(수) 17:36
본청 인력 감축, 코로나 시대
교육환경 변화 선제적 대응
[스쿨iTV]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본청 인력 감축 등 조직의 효율성을 끌어올리고 코로나19 상황 속 교육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3월 1일자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교육환경 변화를 수용하고 미래교육 전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된다. 향후 학생 수 급감에 따른 세입 감소, 교육부의 총액인건비 교부금 감액 등 어려운 상황에 대비한 업무 축소와 인력 감축, 학교현장 지원 기능 강화가 주된 내용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개편에서 본청 인력 30명을 감축해 확보한 정원을 지역 교육지원청 및 학교에 재배치한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 원격수업 플랫폼 구축과 시스템 마련을 위해 미래인재과에 ‘스마트교육팀’을 신설하고 작은학교 지원 강화와 농산어촌 유학 활성화 등을 위해 혁신교육과 농어촌교육지원팀을 작은학교지원팀으로 개편한다. 이에 따라 본청 조직 체계는 ‘3국 2담당관 1단 14과 63팀’으로 재편된다.

직속기관도 개편한다. 창의융합교육원의 전남미디어센터 운영 업무를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으로 이관해 미디어센터(온라인 채널) 활용을 통한 진로·직업 멘토링을 강화한다. 또 생태적 감수성 함양 및 친환경 가치관 형성 지원과 환경 업무 통합을 위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을 창의융합교육원 소속으로 재배치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본청 조직의 슬림화로 효율성과 유연성을 높이는 한편 학교 현장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앞으로 신규사업에 대해서도 업무에 대한 적정설계와 합리적인 업무 분장으로 인력증원 없이 사업을 운영하겠다.”며 “불요불급한 업무는 과감히 폐지하고 전시성 사업들은 대폭 줄여 학교 운영의 자율성을 높이고 교사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병화 기자 hyun@schooli.kr
제494회 전남교육 NEWS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주소·: (06953) 서울시 동작구 대방동2길 40-10, 402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전화 : 02-811-0888 팩스 : 02-831-4689 이메일 : hyun@schooli.kr
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윤현한대구·경북권본부 호남권본부제주권본부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