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동남아교육장관기구와 국제교육협력 업무협약
2023. 03.16(목) 18:40
[사진] 동남아교육장관기구(SEAMEO)와 국제교육협력 업무협약
[스쿨iTV]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동남아교육장관기구와 국제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SEAMEO: Southeast Asia Minister of Education Organization)

동남아교육장관기구는 동남아시아 11개 국가가 교육, 과학, 문화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설립한 정부 간 협력 기구이며, 동남아시아 전역에 26개의 센터를 보유 중이다.


협약식에는 에델 아그네스 파스쿠아 베렌수엘라(Dr. Ethel Agnes Pascua-Valenzuela) 동남아교육장관기구 사무국장을 비롯해 필리핀 고등교육위원회(CHED: Commission on Higher Education) 위원 7명으로 구성된 해외 선진교육 방문단이 동행했다. 대통령실 직속 정부 기관 차관급 인사로 구성된 필리핀 고등교육위원회(CHED) 는 필리핀 고등교육을 총괄한다.

방문단은 필리핀 국제고등교육법(ACE TNHE) 도입에 따른 고등교육위원회 임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월 인천시교육청, 유네스코 아태교육원, 인천글로벌캠퍼스(IGC), 동아시아국제교육원 등 한국의 선진교육시설을 탐방하고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에델 아그네스 파스쿠아 베렌수엘라 사무국장은 “한국의 선진 교육 정책과 교육 현장 적용 사례에 대한 많은 것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 협약을 통해 동남아교육장관기구 산하 회원국과 인천의 학생 및 교사들 간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계기를 마련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상호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글로벌 인재로 함께 성장하도록 동남아시아 국가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교육육 협력을 위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장성일 기자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