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전문화 과정 운영

2021. 09.16(목) 10:45
[스쿨iTV]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의성군 신활력플러스사업 공유경제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추진해 의성군 농특산물의 판로 및 비대면 마케팅 시장 개척에 나섰다.

라이브커머스란 소비자와 판매자간 영상과 채팅으로 실시간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코로나 19로 비대면 유통시장이 성장하면서 최신 유통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군은 비대면·비접촉을 추구하는 언택트 시대에 맞춘 판로개척을 농업인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이달 27일까지로, 의성군 통합예약시스템 및 신활력플러스추진단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군은 교육생 30명을 선발해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주관으로 라이브커머스 과정, 영상편집 과정, 포토샵 운용 과정 등 3개의 반에 내달 6일부터~11월 25일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은 그동안 지역개발사업 등으로 구축된 다양한 자원과 민간조직을 육성·활용해 지역발전기반과 조직육성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으로, 의성군은 공유경제를 통한 지역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로 인한 급격한 변화에 대비하고 언택트 시장의 최신 유통트렌드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교육”이라며“의성군에 라이브커머스 유통 체계가 정착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광혁 기자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