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연구원, 업무 경감을 통한 선생님을 학생곁으로

2020. 05.23(토) 14:09
2020 통계활용 및 교육연구방법 역량강화 직무연수
[스쿨iTV 권광혁 기자] 경북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은 도내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5월 23일‘2020 통계활용 및 교육연구방법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추가로 2차례(2차 5월 30일, 3차 6월 6일) 온라인, 2차례(4차 6월 13일, 5차 6월 20일) 오프라인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업무 경감을 통한 선생님을 학생곁으로’라는 슬로건으로 학교 업무 간소화, 과학적 교육연구, 교실수업에서 통계 및 설문 활용, 학교에서의 설문 활용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청연구원에서 경북 전체 교원에게 제공하는 통계 프로그램(유레카)을 활용해 실시했다.


특히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실시간 소통을 통한 실습 위주의 온라인 연수로 진행돼 현장의 교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설문조사부터 통계분석까지의 연수과정을 경험한 연수생은 통계가 어렵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학교 현장에서 정말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고 본원에 감사함을 전했다.

경북교육청연구원 김준호 원장은 “코로나19의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한 연수를 통해 학교 업무 경감으로 선생님을 학생 곁으로 보내는 계기가 되며, 현장의 과학적인 교육연구가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학교 지원을 위한 경북교육청연구원의 역할을 다해,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이 모두가 행복하기를 기대한다.
권광혁 기자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