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직업계고 취업관계자 업무 협의회

2020. 01.14(화) 17:49
[스쿨iTV]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4일 도교육청 웅비관에서 직업계고등학교 취업부장과 취업지원관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직업계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업무 관계자 협의회를 가졌다.

교육부 취업률 통계 산정기준 변경에 따른 유의사항 안내, 졸업 후 미취업·미진학으로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학생에 대한 진로문제 해결 방안 등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포항제철공고 김경철 취업지원관의 ‘우수 취업처 발굴 성공 사례’주제 발표를 통해 우수 취업 처 발굴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올해 교육부 현장실습 관련 지원 예산 △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지원사업 △ 중앙취업지원센터 운영 지원 △현장실습 기업현장 교육 지원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개발에 대해 안내했다.

주요 내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상 중소중견기업 취업 시 1인당 총 4백만 원의 취업연계 장려금 지원과 직업계고 현장실습 참여 시 월 60만원의 현장실습 지원금을 지원하고, 현장실습 지도·관리와 교육비로 월 50만 원 2개월 간 지원한다.

특히, 최근 기업경기 악화와 현장실습 제도개선에 따른 취업정책 변화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취업 업무 관계자들의 노력과 취업률 제고 전략을 통해 지난 해 2월(2018학년도) 전국 최고 취업률(55.6%)에 이어 올해도(2019학년도) 65%의 취업률이 예상된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양질의 취업 처 발굴이 우리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든든히 지킬 수 있다는 사명감으로 다 함께 노력해서 더 나은 내일을 보장할 수 있는 행복한 경북 직업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광혁 기자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