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이용자 모집

2019. 09.11(수) 16:39
[스쿨iTV]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달부터 신규 사업으로 진행되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 학생에게 의미 있는 여가활동과 성인기 자립준비 등을 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부모들의 돌봄 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청대상은 만 12세 이상 18세 미만으로 일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지적 및 자폐성 장애학생으로 신청기간은 이달16일(월)~27일(금)까지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방과 후 활동서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16:00~19:00, 최대 3시간), 토요일(09:00~18:00 최대 4시간) 월 44시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장애인 거주시설 입소자 등 다른 복지서비스 이용자는 제외 대상이다.

김강규 주민복지과장은 “발달 장애학생의 특성과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참여 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립생활의 기회를 마련하고, 장애가족의 돌봄 부담을 줄여 만족도 높은 서비스가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 박효찬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