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Wee센터, 학부모 교육 지원

2019. 06.19(수) 18:01
안동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1년 동안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학교로 파견해 각 단위 학교별로 학부모 교육을 지원한다.

지난 18일에는 기숙형 공립중학교인 웅부중학교에서 경북대학교 추석호 교수를 모시고 부모-자녀와의 상생대화법에 대해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좋은 부모는 어떤 부모인가, 나는 부모로서 몇 점인가를 점검하고, 자녀와의 긍정적인 소통을 위한 대화법을 살펴보았다. 야간에 진행되었음에도 많은 학부모가 참석해 긍정적인 대화방법을 익히고 직접 실습해봄으로서 자녀와의 대화에서 지켜야 할 소통 원칙에 대해 배워보았다.

19일에는 가톨릭상지대학교 신민주 교수를 초빙해 성희여자고등학교에서 자녀와의 효과적인 대화에 대해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기의 긍정적인 경험이 자녀의 진로에 얼마나 중요한가를 강조하며, 청소년기의 발달 특성을 이해하고 부모로서 자녀에게 어떻게 감정을 전달할 것인가에 대해 효과적인 대화방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Wee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부모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해 부모-자녀간의 긍정적인 관계를 지속해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북본부장 임시현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