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한국한의약진흥원 경산본원에서 새롭게 출범

‘오천년의 한의약, 새로운 100년의 다짐’ 비전 선포

2019. 06.12(수) 21:47
[스쿨iTV] 한국한의약진흥원은 12일(수) 한국한의약진흥원 경산본원에서 출범식을갖고 새롭게 출발한다.

한의약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자리로 한의약육성법 개정(‘19.6.12시행)에 따라 기존 한약사에 관한 기술진흥지원에서 한의약기술진흥 지원이라는 국가기관으로의 역할을 확대하고,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한 전열을 정비하기 위하여 ‘한약진흥재단’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출범식에 앞서 경북도는 전남도, 한국한의약진흥원과 공동으로 우리나라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지역 한의약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의약산업은 무궁무진한 발전 잠재력을 가진 산업이다. 인구 고령화, 만성질환자 증가에 따라 세계 시장은 전통의약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오천년의 한의약, 새로운 100년의 다짐’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주요 내빈들이 아트타일에 서명을 하고 한의약으로 하나 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침체된 한의약산업을 살리는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면서 “경북도는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최대한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북 박효찬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