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하계 해외 역사 문화 탐방 개최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 4일간 진행

2018. 11.08(목) 05:40
[스쿨iTV]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하는 제21기 동계 해외 역사문화 탐방을 시작했다.

서울사이버대는 국제적인 시각과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를 갖추고 세계화 시대에 요구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총 1인 탐방 경비 중 50%에 해당되는 비용은 학생 지원금으로 학교측에서 지원하고 있다.

해외 역사 문화 탐방을 통해 일본, 중국, 캄보디아, 호주, 필리핀, 상해, 우즈베키스탄, 타이페이, 싱가포르, 홍콩, 태국, 베트남,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를 방문하고 있다.

이번 탐방단은 3박 4일간의 일정 중 중국(서안)에서 한양릉 박물관, 병마용갱, 진시황릉, 성서역사박물관 등 각종 명소를 탐방, 조별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체험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학교 홈페이지에 소개할 계획이다. 탐방 기간동안에는 상담심리학과 구희정 교수, 총무처 오지희 부처장이 인솔을 맡았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은주 총장은 “이번 해외 역사 문화 탐방을 통해 해외의 우수하고 다양한 문화를 직접 접하면서 미래 글로벌 리더인 서울사이버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함양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다음달 1일부터 2019년 1월 11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신설된 문예창작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글로벌개발협력전공을 비롯하여,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등 포함 총 30개 학과 전공이다.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신설), 글로벌개발협력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신설)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예창작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이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오는 12월 6일(목)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장현덕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