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교양 지식정보 비주얼뉴스 웹툰뉴스
2018.12.12(수) 20:39
교육정책
교육현장
교육공동체
학교탐방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강사 및 상담사 전문역량 강화 교육

청소년 바른 ICT 진로적성 및 교육 프로그램 활용법

2018. 03.08(목) 14:36
[스쿨iTV] 과기정통부(장관 유영민)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강사 및 상담사의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3월 8일(목) 진흥원 서울청사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년 실시중인 역량강화 교육은 예방강사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올해는 6차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과의존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인력(450여명)을 대상으로 새롭게 개편한 교육콘텐츠 활용방법 전수, 교육현장에서의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과의존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번 1차수 교육은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바른 사용’ 및 ‘ICT 분야 진로 및 적성 프로그램’ 상담 기법 습득에 중점을 두어 급변하는 정보기술 환경과 진로에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정보보호정책관은 교육장을 방문해 전문강사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전문강사들은 “모든 연령대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스좀비(스마트폰+좀비) 등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 형성 및 효율적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자기조절 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정삼 정보보호정책관은 “과의존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아동과 보호자 대상 교육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만큼 국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용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디지털 과의존 예방 전문상담기관인 진흥원 스마트쉼센터를 방문해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담자를 만나 과의존 상담서비스에 대한 요구사항을 청취했다.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체험관도 방문해 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 지원을 위한 보조기기 운영현황을 살펴봤다.

김정삼 정보보호정책관은 “지능정보화의 목적은 결국 국민 생활의 편의성을 도모해 삶의 질을 제고하는 것인 만큼 기술의 역기능이나 격차로 인한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장준덕 hyun@schooli.kr
입시알리미 교육초대석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주소·: (06953) 서울시 동작구 대방동2길 40-10, 302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통신판매업 : 제 2017-서울동작-0398호

발행·편집인 : 윤현한 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장준덕 전화 : 02-811-0888 팩스 : 02-831-4689 이메일 : hyun@schooli.kr

경북본부: 경상북도 청송군 진보면 진안서1길 20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